본문 바로가기

경자를 위한 투자 가이드

00. '경자를 위한 투자 가이드'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 구상 끝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제적 유를 위한

자 가이드


 

'경자를 위한 투자 가이드'가 뭐예요?

: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 가이드'(경자투)입니다. 저는 필자 '경자'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이유는 뭔가요?

: 아시다시피,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투자에 나설 수밖에 없답니다. 투자를 하긴 해야 하는데 여기저기 블로그, 경제 TV, 유튜브, 낚시성 투자 리딩방 홍보 카톡글 등 넘치는 각종 정보로 머리가 어지럽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친한 지인 몇 분이 주위 분들로부터 추천받은 주식에 투자하여 거래정지를 당하거나, 비트코인의 상투를 잡거나, 사기 코인 ICO참여로 돈을 날리기도 하고, 매월 확정이자를 준다며 홍보하던 상품에 가입하여 투자금을 날리는 등 속 터지고 안타까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과거에 그랬습니다만, 피 같은 돈, 나의 시간과 열정을 갈아 넣은 결과인 '내 돈'에 너무 안이하게 관리하시는 분들 많은 것 같습니다. 투자의 적기는 없습니다. 초등학교 때 구구단을 처음 접했던 그때처럼, 투자의 구구단을 2단부터 하나씩 밟아나가면 됩니다. 공부에 왕도가 없듯, 꾸준히 하면 어느덧 경제적 자유의 문이 열릴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블로그에 어떠한 내용을 포스팅할 예정인가요?

직접투자로 접하기 쉬운 주식과 선물(국내선물, 해외선물)을 시작으로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유튜브 계획은 없으신가요?

블로그 내용이 어느 정도 채워지면 유튜브로 찾아뵙고 싶은데, 여러분의 성원에 달려 있습니다.

 

어려운 내용 아닌가요?

투자를 처음 하는 초보자 관점에서 글을 작성할 생각이고요. 계좌 개설부터, 차트의 양봉(빨간 막대)과 음봉(파란 막대)의 공부부터 시작하니 아주 쉬울 거예요.

 

이미 투자, 부자 되는 법, 부업에 관련된 유명 블로그나 유튜브가 많은데...

블로그로 검색해 보시면, 투자 관련 정보방/리딩방/유로 경제채널에 대한 홍보성 글, 투자 대가의 책 리뷰&기법의 간단한 설명, 차트에 대한 단편적인 나열이 대부분이거나, 시황을 붙여 넣기 하는 내용의 글들이 많습니다. 유튜브의 경우는 제휴를 맺은 회사의 금융상품/기법의 간접 홍보나 실제 전문가의 좌담이 많은 편입니다. 

 저 전문가가 하는 말, 100억 이상 수익 낸 사람이 하는 말을 성경말씀처럼 신봉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그분들의 말을 비판적으로 수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투자 초심자인 우리가 먼저 투자에 대하여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나의 투자성향과 투자자금의 성격(출금 시기, 자금의 크기)에 따라 비슷한 성향의 멘토를 따라가거나, 스스로의 독창적인 투자방법과 수단을 구축하면 됩니다.

 

그래서 '경자투'는 뭐가 다른 거예요?

단순한 정보제공과 공부/조언의 시선이 아닌, 소설/수필의 형식으로 글을 구성하여, 흘러가는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투자 관련 지식을 습득하게 되고, 이와 더불어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점진적 성장이 가능하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스스로 '나에 가장 적합한 투자상품과 투자방식으로 투자가 가능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경자는 어떤 사람이에요?

10년 이상 직장생활을 했고요. 이후 새로운 도전으로 투자 관련 회사에서 트레이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참, 부끄럽지만 투자관련 책도 한 권 썼습니다. 잘못된 투자로 신림동에 화장실이 밖에 붙어 있는 월세 30만 원 단칸방까지 갔다가 기사회생한 아픈 경험이 있는 사람이에요. 

 


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하루 15분!


 

경자투와 함께하는 당신, 경제적 자유에 한걸음 내디뎠습니다. 축하합니다!